반응형

바이러스가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조금씩 스물수물 해외에서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관련주와 증상 및 원인 총정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Monkeypox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인수공통감염병으로, 세계적으로 근절이 선언된 ‘사람 두창(천연두)’과 유사하지만 전염성과 중증도는 낮은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사람 간에는 병변과 체액, 호흡기 비말(침방울), 침구 등 오염된 물질과의 접촉을 통해 감염되고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감염자 대부분은 자연 회복되며, 치명률은 3~6% 안팎입니다.

 

   원숭이 두창 전파 경로 및 증상 

 

 

원숭이두창 감염은 설치류가 중요한 역활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원인 바이러스는 사람의 피부, 호흡기, 점막을 통해 체내로 들어오게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이나 오염된 물에 의해서도 전파가 가능하며 사람간에는 병변, 체액, 호흡기 비말 및 침구와 같은 오염된 물질과의 접촉을 통해 감염됩니다.

 

증상은 천연두와 비슷하게 발열, 두통, 근육통, 요통, 림프절 비대, 오한, 허약감 등을 시작으로 1~2일 후 얼굴을 중심으로 발진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점차 몸의 다른 부위로 발진이 확산되게 됩니다. 

 

   원숭이 두창 진단 및 치료 

 

 

원숭이두창의 진단은 ELISA, 항원검사, PCR(유전자검출검사), 바이러스 배양 등으로 이뤄진다. 치료의 경우 전용 치료제는 없고 시도포비어(Cidofovir), 브린시도포비어(Brincidofovir), 타코비리마트(Tecovirimat), 백시니아 면역글로불린(Vaccinia immounoglobulin) 등 항바이러스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지구에 따르면 치명률은 3~6%입니다

 

 

원숭이두창 진단체계 구축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정책뉴스포털.

www.korea.kr

 

  원숭이 두창 관련주 

 

HK이노엔

파미셀

블루베리NFT (유니더스)

시가 테크놀로지스, 이머전트 바이오솔루션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