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이가 들수록 무릎이 뻣뻣해지고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관절 통증은 체중 부하를 많이 받거나 자주 사용하는 무릎과 손가락 등에 염증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퇴행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특별한 외상이 없다면 노화로 인해 관절과 연골이 약해지면서 통증이 유발되는것인데요. 해외 연구에 따르면 이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 관절 통증이 더 악화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타민D인데요. 실제로 비타민D결핍 환자가 약 70%에 해당하는 나이대가 50대라고 하는데요. 야외활동과 신체활동이 줄어서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비타민D를 위해 먹으면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무릎통증에 도움되는 음식 세가지

    1. 우유와 두유 

    우유 한잔으로는 비타민D 하루 권장량 20%를 채울 수 있고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인 등의 성분도 풍부합니다. 

     

    체질에 따라 우유를 마시지 못한다면 두유를 섭취해주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2. 오렌지 주스 

    오렌지 주스가 무릎에 효과적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렌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근육 피로의 회복과정에서 필요한 핵심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식후에 오렌지 주스를 마시면 비타민D 하루 권장량의 약12%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100% 오렌지 주스를 마셔야한다는 점입니다. 

     

    시중에 파는 오렌지 주스는 당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3. 표고버섯 차 

    표고버섯은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D가 풍부해서 말린 표고버섯을 차로 끓여서 먹으면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속 노폐물도 배출해주어 효과적입니다. 식후 따뜻한 표고버섯 차 어떠신가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