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환절기에는 급격한 기온차로 콧물이 나면서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러다 보면 목감기로 이어져 가래가 끼게 되고 이물감이 들어 기침도 발생하고 점점 증상만 악화됩니다.
이때 가래의 양을 줄이거나 가래를 넘어가게 만드는 생활습관을 하는게 가래를 없애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아래에서 생활습관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 물 자주 마시기
물을 자주 마셔주면 가래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가 원일이 때 기도에 침투한 세균과 몸 속 면역세포가 싸우며 염증반응이 일어나는데 이 과정에서 찌꺼기가 나오게되는데요. 우리는 이것을 가래라고 부릅니다. 물을 마시면 찌꺼기가 물에 쏠려 내려가서 배출되기때문에 가래는 줄고 증상은 완화될것입니다.
2. 뜨거운 수건으로 찜질
수건을 뜨거운 물에 적신 후 코에 가까이 대서 코를 통해 김을 쬐는 방법입니다. 코감기나 비염 등의 원인으로 인해 가래가 생겼을 때 해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코에서 목으로 점막이 넘어가는데 이 때 이물감이 심해지게 되면서 가래가 끼는데요. 코를 따뜻하게 해주면 점액질이 줄고 점막 부기가 빠지면서 코와 목에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가래가 쉽게 밑으로 내려갑니다.
3. 레몬
레몬을 빨아먹고 껍데기를 버리는게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목의 이물감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혀에서 목으로 넘어갈 때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과 같은 청량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