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앉은 자리에서 바로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당뇨위험에 노출이 많이 되어있습니다. 

 

 

내 종아리에 있는 이것만 잘 살펴봐도 당뇨, 고혈압,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바로 확인해볼 수 있다고합니다. 지금 바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체크

 

 

요즘들어 팔다리에 힘이 없어졌는지

손에 쥐는 압력이 약해졌는지

몸무게가 평소보다 줄었는지 

허벅지가 가늘어졌는지 

예전과 달리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는지

걷는 속도가 예전에 비해 느려졌는지

 

 

이러한 변화는 몸에 근육량이 줄어드었다는것일수 있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30대 이후부터면 먀매년 1%의 근육량이 감소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증상을 자연스럽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전문용어로 근감소증이라 부르는데 이 근감소증이 불러오는 후폭풍은 바로 성인병 노출입니다. 

 

 

근육이 중요한 이유는 인슐린 반응으로 혈당을 사용하고 저장하며 우리 몸에서 혈당을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종아리테스트(핑거링)

 

도쿄대학교 노인의학연구소에서 개발한 것으로 방법으로 종아리를 두 손을 활용해 둘레를 재보는것입니다. 

 

 

종아리의 제일 굶은 부위로 양쪽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각각 맞대어서 감싸줍니다. 손가락 원보다 종아리가 더 굵은 사람, 손가락 원과 종아리 굵기가 딱 맞는 사람, 손가락 원보다 종아리가 가는 사람으로 나눠집니다.

 

 

종아리와 손가락원이 딱 맞는 사람이 근감소증 위험이 2.4배나 높고 종아리가 손가락 원보다 가는 사람은 근감소증 위험 6.6배가 높다고 합니다. 

 

근감소증의 원인은 근육이며 이 근육이 저하된다면 당뇨, 심혈관질환, 고혈압등 성인병 위험의 노출이 큽니다. 

 

 

종아리테스트로 근감소증테스트를 해보시고 근력운동을 통해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